정보 모음러

평창 숙소, 가격 정보와 여행 코스까지 알아볼게요! 본문

국내 여행 정보 모음러

평창 숙소, 가격 정보와 여행 코스까지 알아볼게요!

소페르나 2017. 11. 30. 23:38

안녕하세요 여행 정보모음러입니다.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지는데 그만큼 평창 동계 올림픽 관심은 뜨거워져 갑니다.




마침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근처를 다녀온 지인과 평창의 숙소 이야기를 하다가 좋은 내용을 듣게 되었어요!


평창 숙소 가격과 위치, 여행 코스까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ㅎㅎ











  평창 주변의 숙소 가격 정보  



우선 평창에 위치하는 숙소 중 가장 유명한 알펜시아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성인 2인 기준으로 평일에는 방에 따라 약 12만원 ~17만원 가량의 가격대를 보이네요. 

주말 가격은 어떨까요? 




주말 기준으로 약 18만원 ~ 23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보이네요. 약 6만원 가량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평창에 위치한 펜션의 숙박 가격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을까요? 



주말 시간 가격으로 검색해보았을 때  약 9원~13만원의 가격대로 호텔보다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스피디아 검색 기준)


하지만 펜션은 주로 자가용으로 접근하기 편한 외진 위치에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길 바래요! 





※ 여행 시 참고하세요!  평창 스타디움 위치  


아참! 평창 올림픽으로 유명해진 창 스타디움 위치를 잠시 소개해드릴게게요.


앞서 알려드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는 차량으로 10분, 대중교통으로 30분


횡계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는 10분 거리로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리조트와 횡계 시내에서 상당히 가까운 곳에 있는 평창 스타디움의 위치.



  평창 숙박, 여행 코스와 숙소 위치 선정이 중요해요!  


최근 평창 여행을 다녀온 지인 말로는 평창 지역에 집중하기보다는 강릉을 포함하는 코스를 추천하더라구요.





평창 지역 자체에는 메밀꽃 축제나 양떼목장 정도가 유명한 수준이고, 


오히려 올림픽 준비로 공사중인 곳이 많아 여유로운 여행을 기대했던 지인에게는 방해 요소가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평창에서 가까운 강릉으로 이동하여 숙박을 하는 코스를 추천해줬습니다. 









강릉의 숙박업소 위치에 대한 팁도 알려줬는데요,


강릉 터미널 부근의 오래된 숙소보다는 경포대 부근의 숙소를 추천해주었습니다. 


경포대 역시 터미널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택시를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강릉 경포대 주변의 숙박 가격 정보  


그렇다면 경포대 부근의 숙소 가격은 어떨까요? 



주말 기준 10만원 초 ~ 10만 후반 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겨울이어도 유명한 바닷가라 그런지 가격이 조금 높은 느낌입니다ㅎㅎ






바다 보면서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운치 있겠네요 :) 







평창 숙박 정보, 그리고 강릉까지 이어지는 여행 코스와 숙박 가격까지 소개드렸는데요 


평창 올림픽 목적의 방문이나 평창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