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음러

평창 올림픽 해외 각국 홍보관으로 볼거리가 가득 본문

일상 정보 모음러

평창 올림픽 해외 각국 홍보관으로 볼거리가 가득

소페르나 2018. 2. 16. 23:51

평창 볼거리 - 타이틀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고 있는 강원도 평창의 주 경기장과 그 외 시설에는 많은 사람이 방문중입니다. 

한국 관광공사에서도 현재 강릉올림픽파크에 코리아하우스를 설치하여

한국 관광지와 문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보를 하는 방법은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의 명소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게

전시하는 명소 전시관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캘리그라피, 전통차 등 한국만의 독특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문화하면 빠지지 않는 K-POP이나 국악 공연 등의

공연도 열리고, 한복 플래시몹 등의 행사도 진행한독 합니다. 


평창 볼거리 - 스위스


이와 더불어 여러 각국의 홍보관도 볼거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위스는 스위스 하우스 코리아를 개관하였습니다. 

스위스의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접할 수 있고 

야외 스낵 바를 운영하면서 올림픽을 즐길 수 있도록

대형 스크린을 두었다고 하네요.

치즈와 와인 등의 스위스 음식을 맛볼 수도 있고

스노보드 교실 등을 운영하는 등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평창 볼거리 -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도 국가홍보관을 열어

파티장을 갖춰 오스트리아 요리사가 제공하는

음식을 맛볼 수도 있고 오스트리아의 관광 명소의 

포토존도 설치하였다고 하네요. 브라스 밴드음악도 

들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페루의 홍보관인 '카사 페루'에서는 페루의

관광 명소를 사진으로 전시하고 캐릭터도 선보였다고 합니다.

페루의 골든베리 초콜릿 등을 시식할 수도 있고

룰렛, 해시태그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 지구촌의 축제인 올림픽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사람간의 교류가 일어나는 가운데

이런 다양한 국가 홍보관이 그 허브가 되고 있는 것 같네요.

접하기 힘든 해외의 문화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



Comments